↑ 사진=아프리카티비(TV) |
아프리카TV가 첫 자체 제작 단편영화 ‘거짓말(가제)’에 참여할 배우와 제작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시나리오 구성과 연출 등 영화 제작 전 과정을 ‘크라우드 소싱(Crowdsourcing: 대중의 참여, 집단 지성을 이용해 결과물을 도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씨(Project C: afreeCatv makes Cinema in a Collaborative way)의 일환이다.
아프리카TV는 영화 제작 비용 및 장비를 모두 지원하는 한편, 완성작을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제1회 아프리카TV 단편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는 별도의 자격 요건이 없다. 자신 있는 분야가 있다면 현업 종사자뿐 아니라, BJ나 일반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배우는 역할에 따라 20대~30대 초반의 남녀 각 1명, 20대 초반 여성 1명, 40대 남성 1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오디션은 4월 중 진행되며, 아프리카TV로 생중계된다. 제작진은 연출, 촬영, 편집, 조명, 음악, 녹음, 미술, 스크립터 등 영화 제작 과정 전반에 필요한 스태프를 찾는다.
장동준 아프리카TV 전략지원본부장은 “유저 참여형 단편영화를 만드는 새로운 도전이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며 “영화라는 장르에 집단 지성과 라이브라는 아프리카TV의 특징을 결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단편영화 ‘거짓말(가제)’ 시나리오는 시청자들로부터 응모 받은 에피소
IMI팀 박찬형 기자 [chanyu2@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