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듀엣가요제’가 시즌 1 종영을 알렸으며, 새 단장을 마친 뒤 시즌2로 돌아온다 |
MBC ‘듀엣가요제’ 시즌1은 7일 마지막 방송으로 종영했다. 왕중왕전은 역대급 무대들로 꾸며졌으며 최종 우승은 한동근X최효인 팀이 거머쥐었다.
MBC ’듀엣가요제’는 노래를 사랑하는 일반인 참가자와 가수가 만나 함께 무대를 꾸미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작년 4월 정규 편성됐다.
다른 음악 경연 프로그램과 달리 일반인과 가수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는 설정은 신선함과 더불어 그 안에서 보여지는 호흡과 감동을 주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노래를 향한 꿈을 갖고 있었지만 이를 실현하지 못한 일반인들에게 특별한 기회였다. EXID 솔지와 호흡을 맞춘 훈남 선생님 두진수, 한동근과 듀엣한 최효인, B1A4 산들과 함께한 싱글맘 조선영 그리고 김윤아와 듀엣으로 5연승 명예졸업한 채보훈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급 노래를 보여준 일반인들은 열일 화제를 모으며 유명세를 얻기도 했다.
또 ‘듀엣가요제’에서 듀엣 파트너 찾는 과정도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했다. 가수들이 원하는 일반인을 찾아가 듀엣을 요청해야한다. 이 과정에서 다른 가수들과 신경전을 펼치거나 연일 실패는 등 듀엣할 일반인을 찾아나서는 가수들의 모습은 색다른 재미를 펼쳐냈다. 그리고 일반인들의 참여하게 된 사연을 들어보는 것 역시 프로그램의 감동을 주는 요소 중 하나로 작용됐다.
매회 가수와 일반인의 따뜻한 듀엣 모습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