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틴탑 정규 2집 ‘하이 파이브(HIGH FIVE)’ 사진=티오피미디어 |
10일 오후 6시에 공개된 정규 2집 ‘하이 파이브’는 ‘Origin’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재밌어’와 ‘손만 잡고 잘게’, ‘콜 미(Call Me)’, ‘아이 러브 걸(I Love Girl)’, ‘화나게 해’ 등 용감한 형제 사단과 함께한 6곡과 캡의 프로듀싱 팀 ‘OllePolle’의 ‘유앤아이(You&I)’와 솔로 앨범에서도 자작곡을 자랑했던 니엘의 ‘안녕?!’과 ‘미러(Mirror)’, ‘만능돌’ 수식어를 몰고 다니는 다재다능한 창조의 ‘7월의 만남’, ‘뭐가 문제야’까지 총 11 트랙이 실렸다.
틴탑은 음원 공개 전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무대를 펼쳤다. 멤버들은 이날 열린 쇼케이스에서 기다려준 팬들을 빨리 찾아뵙기 위함이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재밌어?’는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파워풀한 드럼 비트는 틴탑의 군무와 어울려져 그들의 매력을 극대화 시켰다. 특히 후렴구인 “넌 이게 재밌어? 난 지금 죽겠어” “사랑을 하려면 좀 제대로 똑바로 해” 등 직설적인 가사가 눈길을 끈다.
‘재밌어?’는 사랑하지만 가식적인 여자에게 이별을 통보하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타이틀곡 외에 눈여겨 볼 또 다른 곡으로 ‘안녕?!’이 있다. 이는 니엘이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담겨 있다.
오랜만에 보는 팬, 처음 보는 팬, 등을 돌린 팬 등을 위한 팬송이으로, 정규2집이 나오기까지 틴탑과 마음고생을 같이한 팬들에게 바치는 노래다. ‘안녕?!’은 100% 애드리브인 멤버 5명의 대화를 들을 수 있어 곡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하이 파이브’는 틴탑의 색깔을 더욱 진하게 담은 동시에 성장한 멤버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앨범이다. 틴탑에게 ‘하이 파이브’는 7년 만에 나온 뜻 깊은 앨범이지만 힘든 성장기를 겪게 된 앨범이기도 하다. 어떤 의미로든 ‘하이파이브’는 틴탑 멤버들에게는 성장의 발판이 되어준 앨범임이 틀림없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