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현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가수 아이유의 '이런 엔딩'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24일 0시 공식 SNS 등을 통해 정규 4집 수록곡 '이런 엔딩'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정규 4집의 대표 감성 발라드송인 '이런 엔딩'은 현재 더블 타이틀곡인 '팔레트', ‘이름에게’와 함께 8개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함께 포진돼 인기몰이 중인 트랙이다.
김수현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데뷔 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출연을 결정한 김수현은 아이유의 컴백을 지원사격하기 위해 드라마 '프로듀사' 이후 2년여만에 아이유와 재회, 커플 호흡을 맞췄다.
뮤직비디오는 첫 만남의 설렘부터 헤어짐의 아쉬움을 동화같은 색채와 영상미로 그려내 시선을 압도한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그려진 아이유와 김수현 간 사랑의 순간들은 두 사람의 로맨틱한 호흡, 심도 깊은 연기력이 더해져 생동감을 높인다.
행복의 순간 순간을 함께 하는 두 사람은 실제 연인 못지 않은 그윽한 멜로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영상 말미 기억의 끈에 묶여 있던 두 사람은 서로의 추억을 조금씩 잘라내고 결국 스스로 혼자가 된 엔딩을 장식한다.
'이런 엔딩'은 빈티지한 피아노 사운드와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선율이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R&B 발라드로 샘김이 멜로디를 쓰고, 아이유가 가사를 썼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21일 더블타이틀곡 '팔레트'와 '이름에게'를 포함한 정규 4집 '팔레트'를 발표, 약 1년 6개월의 긴 공백을 깨고 컴백해 차트를 집어삼켰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