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언제나 하나!' 등 수많은 명대사로 유명한 인기 추리 애니메이션 '명탐정코난'의 애청자라면, 한 번쯤은 추리 천재 코난이 되어 밤새 추리 삼매경에 빠져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올 여름, 성인이 된 팬들에게는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최고의 추리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인 코난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안겨줄 '명탐정코난 테마전'이 개최된다.
CJ E&M은 7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명탐정코난 테마전'을 개최한다. '명탐정코난 테마전'은 이미 일본과 중국 등 해외에서 개최돼 흥행에 성공했으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공식 테마전이니만큼 개최 전부터 국내 코난 팬들의 주목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명탐정코난 테마전'은 ▲코난 더 히스토리(코난과 캐릭터들의 명장면 전시) ▲사건발생! 유명한탐정사무소(실제 스케일로 구현한 탐정 사무실) ▲쿨 코난 월드(코난의 3대 테마 전시) ▲FILE.X재현트릭(사건추리존) ▲코난 더 메모리(원화 전시)▲코난 포토 존(입체 포토존) ▲코난 필름 존(극장판 공개) ▲기념품샵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품샵에서는 이번 테마전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관람객이 직접 전시장 현장에서 사건을 추리하여 범인을 밝히는 '추리존(FILE.XTRICK ZONE)'도 있어 특별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6월 한달간 얼리
'명탐정코난'은 1994년부터 일본 소학관의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가 시작되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극장판 등 다양한 미디어 전개를 통해 지금까지도 전세계 수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jeigu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