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너원 강다니엘 사진=MBN스타 DB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7월 18일부터 2017년 8월 19일까지 320명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60,931,088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위를 강다니엘이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2위 박지훈, 3위 옹성우, 4위 황민현, 5위 윤지성, 6위 김재환, 7위 이대휘, 8위 박우진, 9위 배진영, 10위 하성운 11위 라이관린 등 워너원 멤버들이 11위까지 모두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