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트와이스가 10월 18일 첫 일본 싱글 음반을 전격 발매하며 현지에서 인기 신드롬을 이어간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5일 트와이스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트와이스가 10월 18일 일본에서 첫 오리지널 신곡 ‘One More Time’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보 커버 이미지 4종과 함께 멤버 개별 프로필 사진도 공개했다. 이 같은 정보가 밝혀지자 야후재팬 화제 검색어 2위에 트와이스가 랭크되며 현지에서 트와이스 컴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One More Time’은 제목처럼 다시 한번 사랑하는 이에게 다가가는 여자의 마음을 담은 곡. 트와이스는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실어 곡을 표현했다.
곡 분위기와 어우러진 앨범 커버 사진은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모습부터 올블랙 할로윈 파티룩을 소화한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
일본 첫 싱글 발매와 함께 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현지에서 트와이스의 인기열풍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올해 초부터 일본에서 트와이스의 히트곡 ‘TT’의 포인트 안무인 ‘TT 포즈’가 젊은 세대는 물론 현지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주목 받았다. 일본 각종 유력 미디어에서도 이를 집중 조명하는 등 인기바람을 예고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 6월 28일 베스트앨범 ‘#TWICE’를 발표하고 일본 음악시장에 본격 진출한 트와이스는 데뷔 쇼케이스로써는 이례적으로 아레나 공연장인 도쿄체육관에서 2회 쇼케이스를 열고 총 1만 5000여팬들을 불러모으며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2위로 진입한 트와이스는 공개 닷새만에 '역주행' 신화로 1위에 오른 뒤 사흘연속 정상을 고수했고 오리콘 6월 월간 앨범차트에서도 13만 594장의 판매고로 일본 대표 기획사 쟈니스의 인기그룹 칸쟈니 에이트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활약했다.
이같은 인기를 발판으로 데뷔 앨범으로는 이례적으로 27만장의 판매고를 돌파,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으로 인정을 받았다. 국내 아티스트로는 올해 유일하게 앨범 부문에서 플래티넘
이 밖에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일본 라인 뮤직 7월 월간 차트 1위, 일본 내 유튜브 조회수 6주 연속 1위, 7월 월간 조회수 1위 등 눈부신 성과로 일본에서 K팝의 인기를 재점화시킨 주인공으로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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