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서울 강남구 흰물결아트센터에서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김소희가 미니앨범 'the Fillette(더 피예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김소희는 자신의 롤모델로 "프로듀스 때부터 롤모델이 아이유 선배님이였다. 아이유 선배님은 팔방 미인인 것 같다. 그래서 항상 아이유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고 연습을 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유 선배님의 청순함에 피어나는 뇌세적인 눈빛, 흔들림없는 라이브와 안무에 롤모델로 삼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 늘 기다려주는 팬들을 생각하며 "팬 여러분들만 생각하면 제가 눈물이 난다. 프로듀스 때부터 저를 응원해주신 분들께 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었는데 항상 1년 6개월동안 데뷔일만 기다려주시고, 팬분들 때문에 지치고 힘들어도 견뎠던 것 같다. 조금 있다가 만날 팬쇼케이스 때도 밝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김소희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이후 프로젝트 그룹 'C.I.V.A(씨아이브이에이)', '아이비아이(I.B.I)' 등으로 활동을 했었었다.
첫번째 미니앨범 'the Fillette'는 소녀를 뜻하는 프랑스어 'Fillette(피예트)'에 영어 'the'를 접목시켜 소녀(김소희)의 이야기, 소녀가 하고 싶은 이야기, 소녀의 감성을 담은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