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식당2’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사진=tvN ‘윤식당2’ 방송화면 캡처 |
3일 오전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는 13.6%, 최고 16.5%(전국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등극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도 평균 7.4%, 최고 8.8%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남녀 10대부터 50대까지 각 연령별 시청률 또한 모두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폭 넓은 인기를 증명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평균 16.2%, 최고 19.3%까지 치솟으며 이 역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8화에서 시청률이 순간 최고 16.5%를 기록한 장면은 독일과 스위스에서 온 손님들이 한국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던 중 피겨여왕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의 아름다움을 극찬하던 장면. 이어서 ‘윤식당’ 주방에서 윤여정이 가라치코에 와서 시내를 한번도 나가보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토로하던 장면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반나절 동안의 자유시
한편 tvN ‘윤식당2’는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이 스페인 테네리페 섬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이야기를 담은 tvN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