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가 걸그룹 자존심을 건 4월 컴백에 나선다.
트와이스는 9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앨범 음원 전 곡 및 동명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인 변화들을 선보이는 곡이다.
박진영이 작곡한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박진영은 지난해 5월 발매된 트와이스 미니 4집 타이틀곡 ‘시그널(SIGNAL)’의 작사, 작곡 및 12월 공개된 리패키지 앨범 수록곡 ‘메리 앤 해피(Merry & Happy)’의 작사를 맡아 트와이스와 작업한 바 있어 이번에도 흥행 신화를 쓸 지 주목된다.
트와이스의 이번 컴백이 무엇보다 기대되는 대목은 데뷔곡부터 써내려 온 히트 신화를 이어갈 지 여부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치어 업', 'TT', '낙낙', '시그널'과 최근 발표한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이상 반열에 올린 바 있다. 신곡 '왓 이스 러브?'로 8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은다.
특히 최근 수개월 동안 음원차트에서 보이그룹이 강세를 보인 만큼 트와이스가 레드벨벳, 마마무에 이어 걸그룹 자존심을 지켜갈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새 앨범 발매에 이어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
또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개최하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