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두준 출국불가 사진=DB |
하이라이트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측은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5월 29일자로 병역법이 일부 개정, 윤두준이 해외 출/입국이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따라서 윤두준은 오는 9일 예정된 하노이 K-food 행사와 24일 방콕 팬미팅에 불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소속사 측은 “국내외 팬 분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티켓 취소를 원하는 분들에겐 현지 주관사와 논의를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윤두준은 1989년생으로 입대를 앞두고 있다. 지난 5월 말 개정된 국외여행 허가 개선안에 따르면 단기 국외여행 허가는 1회에 6개월 이내, 최장 2년 이내로 제한된다.
특히 입영일이 결정된 경우에는 입영일 5일 전까지만 허가, 허가 횟수도 5회까지로 제한된다.
따라서 윤두준 역시 해외 스케줄 등은 출국불가로 소화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누리꾼들의 반응 역시 뜨겁다. 누리꾼들은 “30살이면 군대 곧 가야겠군” “윤두준 씨 입대는 언제인가요?” “출국불가로 취소된 공연 탓에 해외 팬들이 슬퍼하겠군”
한편 윤두준이 속한 하이라이트는 앞서 지속적으로 동반 입대에 대한 언급을 해왔다. 과연 하이라이트 전원이 동반 입대한 후 동시에 그룹으로서 완전체 활동을 할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