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날 수 있는 월드투어 전시회가 중국 상해에서 열린다.
빅뱅 데뷔 10주년 특별 기획 전시 ‘BIGBANG10 THE EXHIBITION A TO Z’는 오는 8월 3일부터 10월 20일까지 중국 상해 글로버 하버 쇼핑몰 2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BIGBANG10 THE EXHIBITION A TO Z’는 2006년 8월 데뷔한 빅뱅의 지난 10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6년 8월 서울에서 열린 특별 전시회다. 지난해 6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첫 해외 순회 전시를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중국 상해에서도 진행된다.
‘BIGBANG10 THE EXHIBITION A TO Z’는 빅뱅 멤버들이 A부터 Z까지 26개의 영어 단어를 직접 선택해 구성한 전시회다. ‘V’는 공식 팬클럽을 의미하는 ‘VIP’, ‘Y’는 팬들을 향한 마음을 의미하는 ‘YOU’ 등 빅뱅을 바라보는 여러 시선을 주제로 한다. 팬들은 이를 통해 빅뱅의 지난 성과들과 향후 모습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상해 전시회에는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올해 군 입대를 앞두고 발매한 ‘꽃 길’ 콘셉트로 꾸며지는 신규 전시 공간도 새롭게 마련된다.
이와 함께 그동안 전시회에서 공개되지 않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