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목격자’,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해외 리메이크 판권 논의까지

기사입력 2018-08-22 09:55

‘목격자’,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사진=NEW
↑ ‘목격자’,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사진=NEW
[MBN스타 신미래 기자] 영화 ‘목격자’(감독 조규장)이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57개국 선판매 쾌거에 이어 리메이크 판권까지 뜨겁게 논의되는 등 국내를 넘어선 전 세계적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목격자’는 아파트 한복판에서 벌어진 살인을 목격한 순간, 범인의 다음 타겟이 되어버린 ‘목격자’와 범인 사이의 충격적 추격 스릴러다.

전 세계 항공이자 판권을 구매하는 Emphasis에서 선판매된 ‘목격자’는 북미, 일본, 남미/스페인,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총 57개 국가에 판권 판매 쾌거를 기록했다. 특히 북미와 호주, 뉴질랜드에선 오는 8월 말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대만에선 9월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이처럼 스릴러 장르 본연에 충실한 연출과 아파트 단지를 배경으로 한 참신한 공간 설정으로 칸 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서부터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아온 ‘목격자’는 각국에서 리메이크 제안을 받고 있어 국내를 넘어서 해외 관객들까지 사로잡을 영화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목격자’의 해외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판다는 “‘목격자’는 현실적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스릴을 통해 해외에서 인기를 끌었던 ‘추격자’ ‘숨바꼭질’을 떠오르게 해 해외에서 더욱 눈여겨본 것 같다”며 영화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더불어 각국에서 받고 있는 리메이크 제안에 대해선 “영화가 국내에서 흥행을 거두면서 자연스럽게 리메이크 판권 논의도 긍정적으로 얘기 중에 있다”며 해외에서 새롭게 탄생할 ‘목격자’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개봉 후 이틀만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6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자리를 차지하

는 등 독보적인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는 올 여름 최고의 흥행 다크호스 ‘목격자’가 전 세계 개봉과 함께 글로벌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내며 200만 돌파를 목전에 둔 올 여름 최고의 흥행 다크호스 ‘목격자’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