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불후의 명곡` 김동건 아나 "`가요무대` 존재 이유는 효"

기사입력 2018-08-24 15:4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불후의 명곡’ 전설 아나운서 김동건이 부모님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고백했다.
25일 방송되는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지난주에 이어 대한민국의 역사를 관통하는 시대의 명곡들로 부모님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며 오랜 사랑을 받아온 KBS 대표 음악프로그램 ‘가요무대 특집’으로 화려하게 꾸며진다.
수십 년간 ‘가요무대’를 이끌어온 MC 김동건 아나운서의 출연으로 큰 화제를 모은 ‘가요무대 특집’은 지난주 동시간대 프로그램 시청률 1위는 물론, 같은 날 방송된 지상파 3사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번 주 방송되는 ‘가요무대 특집’ 2부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가요무대 특집’ 2부에서 전설 김동건은 유주용의 ‘부모’를 열창한 민우혁 무대의 감상평을 전하며 “‘가요무대’의 오랜 존재 이유가 바로 효(孝)인 것 같다. 저는 3살 때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셨지만, 여든이 된 지금까지도 시간이 갈수록 어머니가 보고 싶다. 특히 오늘 이 노래를 들으면서 눈시울이 뜨거워졌다”고 고백해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유주용의 ‘부모’를 선곡한 뮤지컬 배우 민우혁은 어릴 적 자장가를 불러주던 어머니의 따뜻

함과 부모님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떠올리며 동료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가슴 절절한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는 후문.
김동건 아나운서가 전하는 ‘가요무대’와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가슴 뭉클한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5분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의 ‘가요무대 기획’ 2부에서 만날 수 있다.
skyb1842@mk.co.kr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