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가 11월 예능 브랜드평판 1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1일부터 2018년 11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4,316,6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소비량을 측정했다.
그 결과 2018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쇼미더머니,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신서유기,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연애의 맛, 백종원의 골목식당, 진짜 사나이 300,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내의 맛, 전지적 참견 시점, 정글의법칙,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1박 2일, 인생술집, 엄마 나 왔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8,401 미디어지수 2,752,555 소통지수 2,619,687 커뮤니티지수 1,636,682 시청지수 1,432,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89,4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14,908,908와 비교하면 12.87% 하락했다.
2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0,355 미디어지수 1,760,197 소통지수 1,861,620 커뮤니티지수 2,098,264 시청지수 728,3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58,8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359,616와 비교하면
3위, 쇼미더머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863,923 미디어지수 2,240,396 소통지수 1,777,272 커뮤니티지수 1,354,118 시청지수 172,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8,5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47,018와 비교하면 5.02% 하락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