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오지연 객원기자]
병만족이 불을 쓰지 않고도 조명이나 태양열로 생선을 익혀 내며 생존에 성공했다.
13일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in 태즈먼'에서 병만족은 불을 쓰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낚시로 잡은 장어를 조명의 열을 이용해 장어 튀김으로 만드는가 하면, 태양열로 2시간 동안 생선을 말려 익혀내기 등 끼니를 멋지게 해결했다.
줄리엔 강이 2시간 만에 잡은 장어를 놓쳐 버려서 김병만이 나서서 겨우 장어를 잡을 수 있었다. 병만족은 낚시로 식량을 확보지만 불 없이 요리를 해야 하는 현실에 좌절했다. 장어와 송어를 잡고도 먹지를 못 하는 상황 속에서 김병만은 "한 마리 잡아서 줄 테니까 조명과 식용유를 달라"며 제작진에게 교환하자고 했다. 제작진은 이를 받아들였고 김병만은 조명과 식용유를 걸고 수중 사냥에 도전했다.
수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 김병만은 마침내 뜰망으로 송어를 잡았고 드디어 조명과 식용유를 얻는 데 성공했다. 병만족은 조명을 이용한 장어 튀김을 만들어 태즈먼
밤에는 샌드플라이와 추위로 병만족 모두 엄청나게 고생을 했지만 다음날 어마어마한 장어를 잡은 줄리엔 강이 태양열로 말린 숭어를 익히는 모습으로 한층 더 적응한 모습을 보여 줬다.
태즈먼 생존기에는 병만 족장을 비롯해 배우 김승수, 강경준, 강기영, 윤박, 모델 줄리엔 강, 가수 보라, 모모랜드 낸시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