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터 악어 퓨어디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위촉 사진=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
오는 9월 21일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특별기획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의 주최기관인 (사)청년과미래와 (주)유랩은 “페스티벌의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악어와 퓨어디를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축제 형태로 1인 뉴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에 함께 진행되어 성대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크리에이터 악어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게임BJ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 아프리TV 방송대상 게임부분 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아시아모델어워즈’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등에서도 수상을 했다. 또한 ‘예띠 TV’를 통해 MC로서의 활동도 쌓아나가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 크리에이터 악어 퓨어디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위촉 사진=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
크리에이터 퓨어디는 특수분장을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로 미용사 및 메이크업 자격증을 취득하고 뉴욕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의 경력을 쌓아 전문가로써의 입지를 다졌다. 2018년 제2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강연 및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20여명의 각 부문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로 구성되며,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5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축제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1인 뉴미디어 시상식, 1인미디어 오디션, 클린캠페인, 1인 미디어 창업 및 운영을 지원하는 컨설팅존(영상편집, 법무, 세무, 심리상담)이 운영되며, 팬 사인회와 생방송을 진행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홍보관을 운영하여 1인 미디어 창업을 고민하는 새내기 크리에이터들과의 만남도 진행된다.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함께 진행하는 연계 마케팅도 추진되고 있다.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청년 참여형 축제로 청년의 날 기념일 지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제1회와 제2회 축제는 성료된 바 있다.
현재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정무위원회로 소관위원회가 변경되어 위원회 자체의 법안 심사와 국회 본회의 통과만을 앞두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김노을 기자 sunset@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