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 ‘여름아부탁해’ OST 사진=더하기미디어 |
KBS1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코드의 ‘한사람을 잃고서’가 지난 1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한사람을 잃고서’는 극중 사랑하는 사람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자, 수지와 효린, 변진섭의 명곡을 탄생시킨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이 힘을 합친 노래이기도 하다.
특히 ‘한사람을 잃고서. 한사람을 그리워한다. 늦어버린 후회가 내 발을 묶는다. 그래 나 아직 여기야’ 등의 감성적인 가사는 물론, 말하듯 이어지는 코드만의 애절한 보이스가 노래의 감정을 더하고 있다.
담백한 창법으로 시작하는 ‘한사람을 잃고서’는 절정에 다다를수록 터져버리는 코드의 보컬로 감정을 폭발, 듣는 이들의 공감대까지 자극하고 있다. 게다가 현재 ‘여름아 부탁해’ 엔딩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드라마의 감성, 노래의 감성을 더욱 더 끌어올리는 중이다.
한편 ‘얼굴없는 가수’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대중을 만나고 있는 코드는 ‘내딸서영이
또한 코드는 ‘한사람을 잃고서’를 통해 약 3년 만에 OST 참여 소식을 전했고, 정식 음원 공개 전부터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궁금증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