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악동뮤지션)가 신곡 발표 일주일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며 장기 차트 집권에 시동을 걸었다.
1일 오전 9시 기준 AKMU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벅스, 지니, 올레 등 주요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AKMU는 지난 25일 신곡 공개 이후 일주일째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인기 롱런을 예감케 했다. 2년 2개월 만에 컴백한 악뮤의 성숙이 담긴 이번 신보 '항해'는 한층 깊어진 감성과 다양한 장르를 펼쳐내 크게 호평 받고 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지난 25일 공개 3시간 만에 8개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더불어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FREEDOM' 등 '항해'에 수록된 전곡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올리며 음원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했다.
또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 AKMU의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에는 3만명에 이르는 관객들이
하지만 10월 1일부터 엑소 첸, 폴킴, 헤이즈 등 전통의 음원 강자들의 컴백이 줄줄이 이어진 상황이라 악뮤의 '방어전' 결과 역시 주목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