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진혁이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이진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S.O.L'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이진혁은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 첫 데뷔인 만큼 신인의 마음을 갖고 더 열심히 하는 진혁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혁은 "틈틈이 빨리 준비했다. 솔로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기대감을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매일 연습하고 작업을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이진혁은 "올라오기 전까지는 긴장을 하나도 안 했는데, 무대 뒤에 서서 마이크를 차는 순간 긴장이 확 되더라.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추후 모니터링 해보겠다"고 말했다.
'S.O.L'은 이진혁이 2015년 그룹 업텐션으로 데뷔한 뒤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다. 태양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sol'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앨범으로 평소 '아기태양'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은 이진혁과 태양 사이의 연결고리를 녹여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을 비롯해 '빌런', '돌아보지마'까지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댓'은 자신을 향해 응원을 보
이진혁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S.O.L'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돌입한다.
psyon@mk.co.kr
사진|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