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담 첫 미니앨범 ‘The Moon Remembers’ 트랙리스트 사진=밀리언마켓 |
성담은 지난 22일 자신의 공식 SNS를 통해 사진 하나를 게재했다. 사진 속엔 첫 미니앨범 트랙리스트가 적힌 포스터가 담겨 있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나는 어떤 이유로 널 사랑하는 걸까’, ‘보고싶어요’, ‘손톱달’, ‘솔직할 용기가 없어’ 등 총 네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보고싶어요’로 이별 후 연인과 함께 걷던 길을 혼자 걸으며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발라드곡이다. 이 곡은 성담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애절한 감성으로 이별에 아파하는 이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누군가를 사랑하는 사소한 이유를 경쾌하게 나열한 ‘나는 어떤 이유로 널 사랑하는 걸까’, 사랑했던 이의 기억을 하나씩 덜어내는 슬픔을 담담하게 표현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곡 ‘손톱달’, 헤어짐이 다가온 연인이 서로에게 헤어지자는 말을 미루고 있는 모습을 그린 미디엄 템포의 곡 ‘솔직할 용기가 없어’ 등이 포함됐다.
특히 성담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 수록돼 앨범 퀄리티를 높였기에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그
아울러 성담은 특유의 청아한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신보도 아름답게 그려내 또 다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