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지민 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정상 차지…2위 차은우‧3위 뷔

기사입력 2021-05-15 13: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지민 1위 사진=DB
↑ 지민 1위 사진=DB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를 차지하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2605만 260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2448만 2396개와 비교하면 1.2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하이라이트 윤두준, 하이라이트 양요섭, 방탄소년단 슈가, 하이라이트 이기광, 방탄소년단 RM, 하이라이트 손동운,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민현, AB6IX 이대휘, 온앤오프 효진,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JR, AB6IX 박우진, 뉴이스트 렌, 샤이니 태민, 온앤오프 유, AB6IX 김동현, NCT 마크, AB6IX 전웅, NCT 제노, 온앤오프 이션, NCT 런쥔, 온앤오프 MK, 온앤오프 제이어스, 더보이즈 주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663 미디어지수 1,281,966 소통지수 1,041,169 커뮤니티지수 1,255,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7,0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91,477과 비교하면 10.67% 하락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7,773 미디어지수 1,218,614 소통지수 755,783 커뮤니티지수 748,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0,39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22,998과 비교하면 2.96%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873,685 미디어지수 1,130,461 소통지수 1,254,621 커뮤니티지수 1,372,1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0,9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96,396과 비교하면 1.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2460만 8520개와 비교하면 1.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51% 상승, 브랜드이슈 4.71% 하락, 브랜드소통 14.05% 하락, 브랜드확산 11.8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공개하다, 선행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버터, 품절,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4월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2

91,477개와 비교하면 10.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40% 상승, 브랜드이슈 20.00% 하락, 브랜드소통 136.26% 하락, 브랜드확산 17.34%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화난 이준석 CCTV 비판에 반발…국민의힘 당원 가입 4배 급증
  • '김어준 고액출연료' 놓고 충돌, 결국 여당 단독 과방위 진행
  • "코로나 백신 맞으면 휴가비 준다"…개정안 상임위 통과
  • 홀쭉해진 김정은, '심각한 식량난' 공식 인정
  • 낯선 정치인 류호정, 등 파인 드레스는 왜?
  • 시사회 30분 전 개에 물려 그대로 참석한 여배우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