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정이’ 1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정상’

기사입력 2023-01-25 11:18

‘정이’ 1위 사진=넷플릭스
↑ ‘정이’ 1위 사진=넷플릭스
‘정이’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영화 ‘정이’(감독 연상호)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이다.

‘정이’가 지난 20일 공개된 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언론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형 SF 장르의 새 지평을 연 연상호 감독의 신작 ‘정이’는 공개 3일 만에 193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스페인, 대만, 싱가포르 등 총 80개 국가/지역의 TOP 10 리스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옥’ ‘반도’ ‘부산행’ 등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으로 공개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던 ‘정이’는 국내외 언론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배우들의 열연과 신선한 앙상블에 대한 극찬도 이어졌다. 더욱이 SF 영화에서 필수 불가결한 높은 수준의 비주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정이’의 장르적인 재미를 기대케 한다.

‘D.P.’ ‘지옥’ 등을 제작하며 국내외 수

많은 팬들에게 찬사를 받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22세기 미래에서 펼쳐지는 뇌복제 실험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수식어가 필요 없는 배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의 강렬한 연기 변신, 그리고 늘 새로움과 놀라움을 선사하는 연상호 감독이 선보이는 SF 장르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정이’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