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오늘밤 전국 '한파주의보'...내일 아침 최저기온 -7도

기사입력 2022-11-26 14:50 l 최종수정 2022-11-26 15:08
26일 오후 9시 기점 '한파주의보'

26일 오후 9시를 기점으로 기상청이 '한파주의보'를 내릴 예정이다. / 사진=연합뉴스
↑ 26일 오후 9시를 기점으로 기상청이 '한파주의보'를 내릴 예정이다. / 사진=연합뉴스

오늘(26일) 밤 전국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한파가 찾아올 예정입니다.

기상청은 26일 오후 9시를 기점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내렸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밤 비가 그치고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추운 날씨가 이어진다고 밝혔습니다.

한파주의보가 발표된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고양, 양주, 의정부, 파주, 구리, 남양주, 용인, 이천, 안성, 여주, 광주, 양평)

▶강원도(태백, 고성평지, 영월, 평창평지, 정선평지, 횡성, 원주, 철원, 화천, 홍천평지, 춘천, 양구평지, 인제평지, 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충청남도(천안, 아산, 금산, 청양, 예산, 홍성, 계룡)

▶충청북도(옥천, 영동, 제천, 단양)

▶전라북도(완주, 진안, 장수)

▶경상북도(상주, 문경, 영주, 영양평지, 경북북동산지)

▶대전

▶세종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져 3도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내려집니다.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이틀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도 한파주

의보가 발효됩니다.

오늘 밤 한파주의보에 이어, 내일(27일) 오전에도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입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6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보됐습니다.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가량 떨어지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내려가겠습니다.

[오서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yoo98@yonsei.ac.kr]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