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건강기능식품사업부 대상웰라이프(본부장 이광승) 녹즙이 신제품 ‘소이그린뷰티(Soy Green Beauty)’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두유(소이밀크)에 케일녹즙과 파인애플 생즙을 더한 새로운 개념의 녹즙이다.
일반적으로 두유에서 느껴지는 콩의 비릿한 맛을 케일녹즙과 파인애플이 깔끔하게 감싸주고, 케일녹즙의 풋맛을 두유가 부드럽게 만들어줘 기존의 녹즙이나 두유만으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두유의 주 원료인 대두는 식물성여성호르몬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고, 케일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섭취하면 좋다.
이 외에 여성의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인 ‘콜라겐’과 ‘실크세리신’, ‘팔라티노스’,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더해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도 적합한 음료다.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탄력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데, 소이그린뷰티는 돔(어류)에서 추출한 고급 콜라겐만을 사용했다.
‘실크세리신’은 비단(실크)을 만드는 누에고치에서 세
‘팔라티노스’는 벌꿀에 미량 함유된 당으로, 체내에 쉽게 축적되지 않아 살찔 염려를 줄여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증식시켜 장을 튼튼히 하고 변비를 개선해준다.
조경진 매경헬스 [nice2088@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