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은 오는 31일까지 ‘우리아이 성장판 나눔검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장클리닉센터 개설을 기념해 실시하는 것으로, 또래보다 10cm이상 작거나, 사춘기가 오지 않았는데도 1년에 4~5cm이상 자라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5세에서 15세까지의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검사는 성장판 검사와 X-ray 두 가지 항목으로 진행된다.
성장판 검사는 골연령 측정을 위해 발목뼈 초음파 검사를 하게 되며, 이를 통해 2차 성장 시작 시기, 성장이 멈추는 시기, 예측되는 성인 신장 등 성장에 관해 종합적으로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X-ray 촬영을 통해서는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등 성장을 방해하는 질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 후 전문의의 심층적인 상담을 받게 된다.
이철우 바로병원 원장은 “키에 민감한 어린이·청소년들의 건강한 발육과 성장을 돕기 위해 성장클리닉센터를 개설하고 성장판 나눔검진을 기획하게 됐다”며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한편 ‘우리아이 성장판 나눔검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바로병원 사회사업실(032-722-8585)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