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쉐보레 트랙스의 공식 가격을 공개하자 인터넷에서 뜨거운 공방이 이어졌다.
한국GM은 20일 초소형SUV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을 공개했다. 당초 1700~2000만원이 될 것이라는 일부 언론들의 보도와 달리 공개된 가격은 1940~2289만원이다.
쉐보레 트랙스 공식 가격에 네티즌 상당수는 크게 실망한 눈치다.
우선 회원수가 2만2000명에 달하는 네이버 '쉐보레 트랙스 몬스터' 동호회는 이번 가격 발표 2시간만에 '올 카렌스 신형 동호회'로 간판을 바꿔 달았다.
동호회 운영자는 공지를 통해 "처음엔 높은 연비, 저렴한 가격을 통해 스포티지R이나 투싼을 뛰어넘을 차로 나올 것이라 굳게 믿었다"면서도 "하지만 디젤은 출시되지 않고, 터보엔진의 연비는 기대보다 낮은데다 가격도 비싸 정이 떨어졌다"고 밝혔다.
메가오토의 김정균 팀장은 페이스북에서 "가격보다 디젤이 없다는게 아쉽고, 2000넘는 모델도 풀오토에어컨이나 버튼시동 스마트키가 없다는게 다른 국산차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구성"이라면서 "쉐보레 트랙스 풀옵션 가격에 스포티지 2.0 가솔린 터보도 살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실망하게 된다"고 밝혔다.
쉐보레 홈페이지의 공식 온라인 채팅창도 도마에 올랐다. 신차발표회에서는 스포티지와 투싼을 경쟁모델로 밝힌 반면, 온라인 채팅에서는 '쉐보레 트랙스는 기아 스포티지와 현대 투싼에 비해 작은 차종이라 비교대상이 아니다'라고 밝혀 내부적으로 혼선이 빚어졌다는 지적이다.
또 '4륜 구동 옵션이 나올 것인가' 묻는 질문에 '간절히 바라세요. 그럼 될지도'라는 답변을 올려 일부 네티즌들로부터 '불성실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한편, 한국GM은 20일,21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초소형 SUV 트랙스를 선보였다. 차체길이 4245㎜의 쉐보레 트랙스는 1.4ℓ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복합연비 12.2㎞/ℓ의 효율을 보인다. 고속도로에서는 14.1㎞/ℓ이며 도심에서는 11.1㎞/ℓ다.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은 1940만원∼2289만원까지로 총 5개의 트림으로 구성됐다. 총 60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트랙스는 한국 부평 공장에서 생산하며 세계 각지로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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