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급성관상동맥증후군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더(more) 삶’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급성관상동맥증후군은 급성심근경색증과 불안정형 협심증, ST분절상승 심근경색증을 이른다. 국내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퇴원 후 1년 내 사망률은 8.1%로 약 10명 중 1명 꼴의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급성관상동맥증후군 치료 후 재발 방지에 대한 환자 및 환자가족의 인식이 낮아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퇴원 후 1년 내 사망률은 몇 년째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급성심근경색의 퇴원 1년 후 사망률은 2008년 8.1%, 2009년 8.3%, 2010년 8.1%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는 급성관상동맥증후군 위험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환자교육 프로그램과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의 치료비 지원을 위한 기금모금 활동을 전개한다.
환자교육 프로그램은 음악과 영상이 접목된 토크쇼 형태로 진행해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높이고,
2010년 항혈소판제 브릴린타를 국내 출시한 아스트라제네카 장영희 전무는 “항혈소판제 브릴린타와 ‘더삶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국내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