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기상청 |
'오늘 날씨'
21일인 오늘은 기온이 다소 낮은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오전 7시 현재까지 서울 -7.1도, 부산 -1도, 제주 2.3도, 철원 -7.9도 등 어제보다 낮게 기록됐고,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5도로 어제보다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며 해안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 약간 강하게 불고 기온이 낮아 체감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오늘 한반도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 전망이나 동해안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충남과 전남·북 일부 지역에서 오전까지 가끔 눈(강수확률 60~80%)이 내리고,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이 점차 맑아질 전망입니다.
제주도는 구름 많고 가끔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70%)가 오고,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아침부터 저녁 사이에
이 밖에도 서울·경기도, 강원도영서, 충청북도, 경북서부내륙, 경남북서내륙은 오전까지, 경남동해안은 늦은오후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티즌들은 "오늘 날씨, 춥다는 얘기구나" "오늘 날씨, 언제 따듯해지지" "오늘 날씨, 요즘 너무 추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