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날씨 / 사진=MBN |
[오늘의 날씨] 일부 지역 '호우특보'…태풍 '마트모' 서해상 진출
'오늘의 날씨'
25일 오늘 날씨는 일부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전국에 비가 내릴 정망입니다.
특히 중부지방에는 천둥·번개·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40mm 이상의 폭우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세력이 약화된 제10호 태풍 '마트모'가 서해상으로 진출하며 오늘 다량의 수증기가 한반도로 유입되겠습니다.
이로 인해 장마전선이 활성화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전 3시부터는 전북 완주군과 정읍시에 호우경보가, 수도권 북부·인천·강원 영서 북부·전북(김제시·임실군·전주시)·서해5도 등에 호우주의보가 발표됐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 피해에 철저히 대비하고 기상정보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강원 영서 40~100mm △서해5도 100~200mm △ 강원 영동·충청 이남·제주도·울릉도·독도 10~60mm입니다. 특히 경기 북부 내륙과 서해안·강원 영서 북부 등엔 150mm 이상의 강수량이 전망됩니다.
제주도 서부와 경상도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리겠습니다. 이날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25도, 부산 25도, 대구 26도, 광주 25도 등이며 예상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도, 대전 31도,
기상청은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 남해와 서해상에서 바람과 물결이 강하겠다"며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에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오늘의 날씨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늘의 날씨 오늘도 우산 챙겨야지" "오늘의 날씨 비 오네" "오늘의 날씨 태풍도 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