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특수 실종'/사진=MBN |
여름 특수 실종, 선선한 날씨에 '가을 상품' 매출 증가…'제습기' 직격탄
'여름 특수 실종'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대형마트 내 여름 시즌 상품의 특수가 사라졌습니다.
롯데마트는 8월 들어 16일까지 이불커버와 이불솜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6.5%, 49.6% 신장하는 등 가을 침구 매출이 급증했다고 지난 18일 밝혔습니다.
또 일교차가 커지면서 간절기 의류인 스웨터(16.4%)와 가디건(22.5%) 매출도 올랐고 따뜻한 음료인 분말·액상차도 35.6% 증가했습니다.
서울지역의 8월 평균 기온이 지난해보다 2~3℃가량 낮은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여름이 채 가기도 전에 가을 상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입니다.
여름 상품은 한 여름인 7~8월에도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대개 7월에 매출 비중이 가장 높고 8월 중순부터 차츰 수요가 감소하는데, 올해는 6~8월에 매출이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휴가지 인근 10여개 점포의 매출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가량 줄었습니다.
특히 여름 대표 가전으로 떠오른 제습기가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장마철 특수를 누렸어야 할 6∼7월에 비가 오지 않아 매출이 지난해보다 30∼40%가량 하락했습니다. 올 여름 국내 업체들의 제습기 생산량
한편 여름 특수 실종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여름 특수 실종, 이번 여름이 선선하긴 했어" "여름 특수 실종, 제습기가 직격탄이구나" "여름 특수 실종, 벌써 가을 용품 장만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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