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첫 디젤 SUV 캐시카이 출시…가격 얼마인가 보니 '아하'
↑ '캐시카이' / 사진= 닛산 |
한국닛산이 11일 닛산 브랜드의 첫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시카이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캐시카이는 지난 2007년 첫 출시돼 누적 판매 200만대를 기록 중인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한국에 출시된 캐시카이는 올해 초 유럽에서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모델입니다.
캐시카이는 최대토크 32.6㎏·m의 1.6ℓ 디젤 엔진과 7단 매뉴얼 모드를 지원하는 엑스트로닉 CVT 무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공인연비는 15.3㎞/ℓ입니다. 낮은 RPM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해 중·저속 구간이 많은 한국 도심 환경에 최적화 됐습니다.
닛산 디자인 유럽에서 창조한 캐시카이 디자인은 SUV 특유의 넓은 시야와 넉넉한 실내 공간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패밀리카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인 2645㎜의 휠베이스와 함께 성인 5명이 타기에 충분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으며, 트렁크는 총 16가지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듀얼 플로어 시스템으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닛산 브랜드 출범 6주년을 맞이한 오늘, 향후 닛산의 주춧돌이 될 캐시카이의 역사적인 첫 페이지가 시작됐다"며 "최근 디젤 SUV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해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캐시카이를 매력적인 가격대에 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캐시카이는 알티마와 함께 닛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 핵심 주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닛산은 캐시카이를 첨단 안전 기술, 휠
캐시카이 국내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닛산 공식 전시장 및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www.nissan.co.kr)와 고객지원센터(080-010-23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시카이' '캐시카이' '캐시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