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성인 ADHD 증상 알아보니…거짓말·근무태만 '혹시?'

기사입력 2015-01-16 17:20

성인 ADHD 증상/사진=MBN
↑ 성인 ADHD 증상/사진=MBN


'성인 ADHD 증상'

성인 ADHD 증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ADHD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의미합니다. ADHD는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로,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해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성인 ADHD는 이러한 증상이 오랜 시간 방치돼 성인이 된 뒤에 이어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성인 ADHD 환자는 지나치게 충동적으로 행동해 계획성이 없고, 거짓말이 잦거나 반사회적 행동으로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지 못해 갈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한 가지 일에 꾸준히 집중하지 못해 직장에서 근무태만 등의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러한 ADHD는 유전과 뇌 발달 결함이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억제와 조절을 담당하는 전전두엽 부분의 성장이 정상적인 사람에 비해 약 2~3년가량 뒤처져 있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이러한 뇌의 발달 지연은 사람의 성장에 따라 극복할 수 있지만, 환자 스스로 자신의 생물학적 이상을 감당할 수 없어 오히려 상태가 악화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스트레스도 성인 ADHD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ADHD를 겪지 않아도, 성인이 된 후 스

트레스 조절에 실패하면 성인 ADHD를 겪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ADHD 치료를 위해서는 약물치료가 가장 대표적으로, 80%가 가시적인 호전을 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집중력, 기억력, 학습능력 등이 향상되고, 과잉활동과 충동성이 감소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성인 ADHD 증상' '성인 ADHD 증상' '성인 ADHD 증상'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