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날씨, 대부분 지역 맑음…오늘(8일) 어버이날 나들이에 ‘딱’ 좋은 날씨
주말 날씨, 주말 날씨, 주말 날씨
주말 날씨, 환절기 감기 주의
주말 날씨, 대부분 지역 맑음…오늘(8일) 어버이날 나들이에 ‘딱’ 좋은 날씨
이번 주는 봄의 끝이자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입하(立夏) 절기를 맞아 쾌청했던 한 주였다. 이번 주말에도 비 소식 없이 맑아 가족들과 나들이하기 무난한 날씨가 예상된다.
↑ 사진=기상청/주말날씨 |
일요일은 동해상으로 이동해가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오후부터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주말 내내 기온이 25℃를 웃돌며 초여름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겠지만 한낮에는 약간 더울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주말날씨를 살펴보면 토요일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점차 많아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대전·춘천 25℃로 예상된다. 일요일은 오후에 맑은 하늘을 보이겠다.
토요일 호남과 제주도 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다 오후부터 점차 개겠다. 한낮 기온은 전주 26℃, 광주는 27℃까지 오르며 다소 덥겠다. 일요일은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영남지방은 토요일에 대구 등 경북 지방은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부산을 비롯한 경남지방은 흐리다 차차 개겠다. 일요일 오후부터 점차 맑은 날씨가 예상된다.
강원동해안지방은 토
이번 주말은 비 소식이 없어 나들이하기 무난하겠다. 한낮에는 25℃ 안팎으로 초여름 더위가 느껴지겠으나 일교차가 10℃ 이상 크게 벌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