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얼짱 한의사 왕혜문의 11자 복근 만드는 비결은?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왕혜문의 11자 복근 비결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얼짱 한의사 왕혜문의 11자 복근 만드는 비결은?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 화제인 가운데 얼짱 한의사 왕혜문이 신진대사 촉진 시키는 식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최근 왕혜문은 종합편성채널 MBN ‘언니들의 선택’에서 왕혜문 한의사는 '다이어트의 신'으로 등장했다.
이날 왕혜문은 피트니스 대회 출전 당시의 사진을 공개하며 탄탄한 11자 복근과 건강미 넘치는 각선미를 공개하며 몸매 관리 비법을 고백했다.
↑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사진=MBN |
그는 운동 후 바로 찬물을 마시지 않는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왕혜문은 “운동 후 잘못 마시는 물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찬물은 운동으로 활발해진 몸의 신진대사를 저하해 지방이 분해되는 것을 방해한다고 덧붙였다. 대신 운동 후에는 22도씨의 따뜻한 물을 마실 것을 권했다.
또한 운동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운동 전 '정화 수프'를 먹는 것이 또 다른 몸매 관리 비법이라고 밝히며 정화 수프 레시피를 공개했다. 마늘, 양파, 당근, 애호박을 순서대로 기름에 볶아준뒤 볶은 채소에 물과 콩을 넣고 끓이다가 살짝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 끓이고,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면 된다.
특히 이 정화 수프를 먹고 10일만에 11자 복근을 만들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왕혜문 표 정화 수프를 직접 맛본 언니들은 “향이 너무 좋다” “고소하다”며 다이어트식으로 적극 추천했다.
한편 아침에 눈을 떴을 때 혹은 저녁에 샤워를 하고 난 뒤 침대에서 간단하게 5분 정도만 몸을 움직여줘도 큰 도움이 된다. 미국 건강지가 ‘침대 위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소개했다.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첫번째 다리 들어올리기= 누워서 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운동 중 하나는 복부를 단련시키는 운동이다. 흔히 ‘레그 레이즈’라고 불리는 다리 들어올리기 운동은 침대에 누워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양팔을 몸통 옆에 붙인 다음 손바닥이 바닥으로 가도록 짚는다. 무릎을 많이 구부리지 않은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서서히 들어올린다. 몸통과 다리가 직각에 이를 정도로 충분히 다리를 올렸다가 서서히 내린다. 다리를 내릴 때는 바닥에 완전히 닿기 직전까지 내린 후 다시 들어올려야 한다. 이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복근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다.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두번째 다리 교차하기= 마찬가지로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두 다리를 편 다음 침대에서 15~25㎝ 정도 떨어지도록 들어올린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발뒤꿈치가 왼쪽 발가락 위로 올라가도록 다리를 옮긴다. 그 다음 반대로 왼쪽 발뒤꿈치가 오른쪽 발가락 위로 올라가도록 올린다. 이처럼 양쪽 다리를 교차하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세번째 엉덩이 들어올리기=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이 침대에 닿도록 놓는다.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한껏 들어 올리면 둔부와 복부를 기르는데 효과적인 ‘브릿지 자세’가 된다.
브릿지 자세를 취할 때는 머리와 어깨가 침대에 밀착해 있어야 하고 오직 골반만 천장으로 향한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려야 한다. 골반을 올린 상태에서 1~2초간 정지한 다음 다시 바닥으로 내려온다. 1분간 이 동작을 반복하면 엉덩이 근육이 발달하고 허리힘이 향상된다.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네번째 베개 주고받기=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손으로 베개를 들고 머리 위로 올린다. 윗몸일으키기를 하듯 상체를 일으키는데 이때 양쪽 무릎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가슴 부위로 당겨진 다리 위에 베개를 놓고 몸을 쭉 편다. 다시 무릎을 당겨 베개를 손으로 잡고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이 동작을 1분간 반복한다.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다섯 번 째 TV 채널 변경하기= 늦은 저녁이면 침대 머리맡에 리모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