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의 효능, 칼로리가 이렇게 낮아…뱃살 쏙 들어가는 생활습관 살펴보니?
↑ 산딸기의 효능/사진=MBN |
산딸기의 효능이 화제인 가운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산딸기는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는 산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100g당 22Kcal로 낮아 체중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한편, 최근 미국의 한 건강포털 사이트에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입니다.
1. 식사 습관을 따져 봐야 합니다.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입니다.
2.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3.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절제된 식품 쇼핑이 가능합니다.
4.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5.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야 한다.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을 조절이 가능하다.
6.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습니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며,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8.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
10.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입니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습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