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의 유래’, 삼둥이는 ‘위아래’에 맞춰서 양치 삼매경 ‘엄마미소 작렬’
‘칫솔의 유래’
[MBNT스타 김조근 기자] 칫솔의 유래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삼둥이의 양치 하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엄지의 제왕’에서 여름철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들이 소개됐다.
류성용 치과 전문의는 ”일반적으로 물을 묻히고 치약을 짠 뒤 칫솔질을 하는 방법은 잘못된 양치법”이라고 이야기했다. 짧은 시간에 계면활성제가 활성화 되어 거품을 보게 되면 칫솔질을 잘 했다고 착각하고 대충 양치질을 하게 된다.
↑ ‘칫솔의 유래’ |
그는 올바른 양치질 방법으로 ”치약은 칫솔 뭉치까지 스며들게 짜고, 칫솔에 물을 묻히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칫솔 선택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작은 칫솔이 좋으며, 건강한 일반인이라면 부드러운 미세모가 아닌 빳빳하고 탄력 있는 일반 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칫솔질의 경우 잘 안 닦이는 곳부터 닦는 것이 중요하다고. 그는 ”치석이 잘 쌓이는 곳은 아래 앞니 안쪽과 위 어금니 바깥쪽이다. 두 부분 모두 칫솔을 쓸어 올리는 방법으로 양치해야한다”고 말했다. 또 ”치아 사이는 칫솔로 닦을 수 없기 때문에 치실로 꼭 마무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는 송일국과 삼둥이가 이엑스아이디(EXID) 노래 ‘위아래’에 맞춰 양치질을 해 폭소케 했다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은 삼둥이에게 양치질을 가르쳤다. 특히 송일국은 삼둥이에게 “위 아래, 위 아래 칫솔을 움직여라. 절대 삼키면 안된다”라고 말했다.
이때 만세는 ‘위아래’에 맞춰서 양치질을 따라했고 송일국 또한 깜찍한 율동과 함께 노래를 불러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칫솔의 유래
김조근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