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소염작용과 지방분해를 돕는 6가지 식품!
모든 과일과 야채들이 가지고 있는 충분한 영양소와 섬유소는 만성 염증이나 복부 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과일과 야채들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소염 작용과 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6가지 성분을 모아봤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녹차입니다. 부드러운 녹차는 허리둘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소염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도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은 HDL콜레스테롤 레벨을 높이면서 전반적인 소염작용을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리브오일이나 아몬드, 그리고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이 포함된 좋은 식재료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된 식단은 염증을 줄이는데 좋다는 연구 결과나 나왔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제품에는 호두나 알레스카 연어같은 생선류가 있습니다.
네번째로 소개할 요소는 마늘이나 울금, 시나몬, 생강, 고추 등에 포함된 향신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양념들을 가능한 자주 요리에 넣기를 권장합니다.
수분 역시 소염작용에 좋습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독소를 밖으로 내보내는데 수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30분마다 200ml의 물을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성분은 곡물류 입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곡물류는 신체 내의 인슐린 반응을 조절합니다.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된 곡물류는 또한 소염작용을 도와줍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