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침밥의 질을 높여주는 6가지 방법
꼭 에너지바나 질이 썩 좋지 않은 빵으로 하루를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 하루의 첫번째 식사를 좀 더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는 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직접 자신의 커피를 위해 콩을 가는 것입니다. 처음 한 번 커피를 위한 기본적인 장비를 갖춘다면 커피 전문점에서 만든 것과 비슷한 질의 커피를 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나만의 요거트를 집에서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톡 쏘는 냄새와 부드러운 질감의 요거트를 만드는 것은 아침밥의 질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곡물빵을 준비하는 것이 세 번째 방법입니다. 단순한 밀가루 빵이 아니라 통곡물 빵을 먹는다면 맛도 영양도 모두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닝커피 한 잔을 마신다면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아침용 달걀을 만드는 법을 숙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반숙과 빵을 함께 곁들인다면 아침은 더 풍성해 질 것입니다.
양질의 빵을 한 장씩 미리 얼려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밀 식빵이나 곡물 빵들을 한 장 씩 잘라놓은 다음 아침마다 하나씩 꺼내 토스터기를 이용해 조리한다면 간편하게 좋은 아침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버터나 누텔라 대신 직접 만든 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을 먹는다면 그래놀라나 초록색 야채를 곁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오트밀은 영양이 많지만 맛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향긋한 풍미를 내는 것들을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