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먼디파마와 대한약사회가 약국에서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
한국먼디파마(대표 이명세)는 13일 대한약사회관에서 대한약사회와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 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상생활 속 감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약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한 캠페인 전개 목적도 있다.
대한약사회는 업무협약 기간 동안 약사 회원을 대상으로 '약국에서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을 홍보한다. 아울러 감염 예방 건강상담에 필요한 가이드 컨텐츠를 감수한다.
한국먼디파마는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 및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 상담 컨텐츠를 마련하고 복약 상담 가이드 제작과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약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복약 상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감염성 질환 복약 상담 가이드 등의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먼디파마는 감염성 질환인 인후염, 비염, 질염, 상처의 빠른 치료로 중증의 감염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캠페인 페이지를 오픈할 계획이다. 아울러 감염 예방 약국상담용 리플렛∙스티커∙포스터 등도 제작해 약국
한국먼디파마 이명세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지고 안전하게 약물을 복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진재 매경헬스 기자 [ wjj12@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