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설날 맞아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진행 사진=서울랜드 |
서울랜드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을 진행한다.
설랜드 한마당은 역술가에게 2020년 새해 운세를 무료로 보거나 올해 소원을 적는 체험, 민속놀이와 옛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경자년을 맞아 쥐 캐릭터와 서울랜드 대표 마스코트인 아롱이, 다롱이와 함께 머털이가 거리를 돌아다니며 고객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 서비스’도 진행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신년에만 볼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행사도 눈길을 끈다. 역술가를 초청해 내방객의 운세를 무료로 봐주는 이벤트로, 하루 선착순 45명을 대상으로 신년 운세를 점친다. 또, 한지에 새해 소원문을 적고 새끼줄에 엮어둘 수 있는 체험 장소도 마련해 가족들과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가족, 사랑하는 연인, 친구와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마당놀이도 준비됐다. 벽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고무줄놀이를 할 수 있는 ‘골목길 놀이터’와 달고나 만들기, 쫀드기 구워 먹기, 가위바위보 메달 게임 등 추억의 문방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랜드 문방구’ 이벤트도 마련돼 어린이는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또, 서울랜드의 귀여운 캐릭터 머털이와 특별 게스트가 참여하는 가족 대항 제기차기 대회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대결에 참여하면 받을 수 있는 풍성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겨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 역시 한창이다. 빙어 낚시 축제인 '도시 빙어'와 120M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라바 눈썰매장’도 이용할 수 있다.
‘라바 눈썰매장’은 어린이, 성인 연령에 맞게 슬로프를 선택해 속도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얼어붙은 몸을 녹일 수 있는 실내공간도 마련돼 추위를 피할 수 있으며, 푸드트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만약, 추위가 걱정된다면 실내공간에서 제대로 놀아보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쥬라기 랜드'는 살아 움직이는 18M 거대 공룡과 무서운 소리를 내는 크고 작은 공룡 수십 마리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록 밴드 연습생들의 감옥 탈출기를 그린 뮤지컬 공연 ‘프리즌’과 TV 프로그램 스타킹, 아시아 갓 탤런트에서 주목받은 김영진 마술사의 재미있는 마술쇼 ‘펀펀한 사이언스 매직쇼’도 실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서울랜드의 밤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국내 최고 빛 축제 ‘루나파크’가 펼쳐지면,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빛 축제가 시작된다. ‘루나파크’는 로맨틱한 분위기 덕분에 ‘연인들의 명소’로 꼽히는 곳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포토존에서 직접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또한 지구별을 지나서 볼 수 있는 루나레이크에서는 디지털 LED 일루미네이션인 ‘홀리데이 판타지’를 관람할 수 있으며 은하수 빛 터널인 밀키웨이에서는 EDM 음악과 함께 빛이 함께 움직이는 ‘밀키웨이 EDM’을 즐길 수 있다. 밀키웨이 EDM에서는 서울랜드의 새로운 토끼 캐릭터인 루나리프와 함께 춤을 출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360도로 연속 회전하며 터널을 통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 888 아래에서는 홀로그램을 이용한 ‘메가 홀로그램쇼’를 볼 수 있다.
한편, 서울랜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폭넓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경자년 새해를 맞아 이름에 ‘경’ 또는 ‘자’가 들어가면 동반
2020년 민족 대 명절 설을 맞아 서울랜드가 준비한 설 특집 프로그램과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N스타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