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아침도 쌀쌀…낮부터 풀려
오늘(19일) 아침 대관령이 영하 3.5도까지 떨어지고 서울도 5도를 기록하는 등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전국이 20도 안팎의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오늘 검찰 고발…국정조사도 추진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부지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이 오늘 관련자들을 검찰에 고발합니다.
민주당은 국정조사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 한나라당이 대응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습니다.
▶ 박원순 40.5%>나경원 38.2%
지상파 방송 3사가 실시한 마지막 여론조사에서 범야권의 박원순 후보가 나경원 한나라당 후보를 오차범위 안에서 앞서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통령 선거 가상 대결에서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44.2%로 36.4%를 기록한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를 눌렀습니다.
▶ 오늘 한일 정상회담…북핵 논의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노다 요시히코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두 정상은 북핵 문제 등 양국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삼성 "애플과 더 치열하게 경쟁"
스티브 잡스 추도식에 참석했다 귀국한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은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와
만나 2~3시간 긴 얘기를 나눴다고 밝혓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더 좋은 제품을 내놓기 위해 애플과 더 치열하게 경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잇단 수수료 인하…"근본적 수술을"
'수수료 잔치'를 벌이고 있다는 비난을 받아온 은행과 카드업계가 잇따라 수수료 인하를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불공정한 수수료 체계 전반을 손질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대구 안경테 공장 불…9억 재
어제 오후 7시 30분쯤 대구에 있는 안경테 코팅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9억 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3시간 만에 진화됐습니다.
▶ 그리스 오늘 총파업…국가기능 마비
그리스 노동계가 오늘(19일)과 내일(20일) 이틀 동안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부분적 파업이 전면 파업으로 이어지면서 그리스의 국가기능 마비 사태가 우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