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3자회담…정국정상화 분수령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대표의 3자회담이 오늘 오후 국회에서 열립니다.
검찰총장 사퇴 문제로 무산 가능성까지 제기됐던 3자회담이 열리지만, 정국 정상화 등 성과를 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 "진실규명 우선"…고강도 감찰 예상
청와대가 채동욱 검찰총장의 사의표명과 관련해 "진실규명이 우선"이라며 "사표를 수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법무부가 고강도 감찰을 강행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평검사들은 청와대의 대응을 지켜본 뒤 움직임에 나설 예정입니다.
▶ 개성공단 '재가동'…이상상봉 명단 교환
개성공단이 가동 중단 다섯 달여 만에 오늘부터 재가동에 들어갑니다.
남북은 오늘 판문점에서 오는 25일 금강산에서 열리는 이산가족 상봉 행사에 참석자 명단을 교환합니다.
▶ 한-일 무역분쟁 조짐…오늘 항의방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통제 불능상태에 빠진 가운데 일본산 수산물 문제가 한일 무역분쟁으로 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 정부의 수입금지 조치에 대해 세계무역기구 제소 방침을 시사한 데 이어, 오늘 한국을 항의방문합니다.
▶ "김미희·김재연 의원 소환 초읽기"
이석기 의원 등의 내란음모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국정원이 통합진보당 김미희, 김재연 의원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두 의원에 대한 국정원의 소환 조사도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청명한 가을 날씨…큰 일교차 주의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과 대구의 한낮 기온이 28도, 전남 순천이 31도까지 오르는 등 다소 덥겠습니다.
내륙지방은 출근길 안개가 짙게 끼겠고, 대부분 지역에서 일교차가 10도 안팎까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