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포학교 설립"…한-인도 정상회담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새해 첫 순방국인 인도에 도착해 동포간담회를 가지며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동포 자녀를 위한 학교 설립 등을 약속한 박 대통령은 오늘 인도 만모한 싱 총리와 정상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 북, 키 리졸브 비난…"남북관계 파국"
북한이 다음 달로 예정된 '키 리졸브' 한미 연합 훈련을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이 훈련이 "남북관계를 파국으로 몰아간다"며 계속할 경우 상상을 초월하는 재난을 부를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 이석채 전 회장 영장기각…"소명 부족"
KT 사옥 헐값 매각과 비자금 조성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채 전 KT 회장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됐습니다.
혐의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는 이유인데 조석래 효성그룹 회장에 이어 기업 총수에 대한 영장이 잇따라 기각되며 검찰이 부담을 안게 됐습니다.
▶ '해결사 검사' 파문…구속영장 청구
지난해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프로포폴 불법 투약 사건 기억하시죠?
당시 수사를 맡았던 한 검사가 조사 중이던 여성 연예인의 청탁을 받고 병원장을 협박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그린피스 "유명브랜드 아동북 유해물질"
유명 브랜드의 아동복이라고 해서 아이들에게 좋기만 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국제환경단체인 그린피스는 버버리
▶ 날씨 '포근'…미세먼지 농도 높아져
삼한사온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게 강추위 뒤에 포근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까지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인 가운데 중부 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다는 예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