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치 올림픽 폐막…"평창에서 만나요"
빙속여제 이상화의 올림픽 2연패, 피겨여왕 김연아의 감동적인 마지막 무대 등 지난 17일간 펼쳐졌던 소치 동계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금메달 3개 등 8개의 메달로 종합 13위를 차지한 우리나라는 폐막식에서 4년 뒤 평창에서 만날 것을 전세계에 약속했습니다.
▶ 비공개 개별 상봉…키리졸브 훈련 시작
2차 이산상봉 이틀째인 오늘 북측 상봉 신청자들은 우리 측 가족들과 비공개 개별 만남을 가집니다.
이산상봉을 앞두고 북한이 연기를 주장했던 키리졸브 연습이 예정대로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 일, 정치인도 집회…유엔에 문제 제기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강행한 데 이어 정치인들의 독도 반환 집회까지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강하게 제기하면서 일본을 압박할 예정입니다.
▶ 염 추기경 서임 미사…교황 "한국 사랑해"
염수경 추기경을 비롯한 새 추기경 19명의 탄생을 축하하는 미사가 바티칸에서 열렸습니다.
염 추기경은 "교황이 한국을 매우 사랑한다고 말해서 깜짝 놀랐다"고 서임식 뒷이야기를 전했습니다.
▶ 지방선거 D-100…정몽준 "이번 주 결정"
6·4 지방선거가 오늘로 꼭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정당은 본격적인 선거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은 이번 주 서울시장 출마에 대한 최종적인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수요일까지 미세먼지…실외 활동 자제
전국이 포근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말 한반도 하늘을 뒤덮었던 미세 먼지는 수요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는 엿새째 이어지는 것으로, 가능하면 실외 활동을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