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힐 차관보는 오늘이 회담 마지막날이 될 것이라며 타결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북핵 폐기에 따른 중유 제공 문제가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 FTA 7차 협상 개막...'주고 받기'
한미 FTA 7차 협상이 워싱턴에서 개막됐습니다. 한미 양측은 첫날 투자와 의약품 등 7개 분과에서 이견 조정과 절충점을 모색했습니다. 타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박용성 전 두산 회장 경영복귀 시사
횡령과 분식회계 관여 혐의 등으로 실형을 선고받고 사면·복권된 박용성 전 두산그룹 회장이 대주주 역할을 분명히 할 것이라며 경영 복귀 의사를 강하게 시사했습니다.
▶ 법인세 탈루혐의 4만9천곳 중점점검
근무도 하지 않은 기업주 가족들에게 월급을 지급해 비용을 부당하게 확대하는 방법으로 세금대상 소득을 줄인 기업들이 세무당국의 집중 점검을 받습니다.
▶ "여수 화재, 방화 가능성 높아"
어제 새벽 전남 여수 출입국관리사무소의 외국인 수용시설에서 발생한 화재는 탈출을 노린 방화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안성 AI 닭 22만마리 추가 살처분
경기도 안성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반경 20Km 내의 닭 22만8천마리에 대해 추가 살처분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 탈당 의원들, 오늘 교섭단체 등록
열린우리당 탈당 의원들이 통합신당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했습니다. 오늘 지도부 선임과 함께 교섭단체 등록에 나섭니다.
▶ 수면부족 뇌 기억능력 저하 입증
밤새워 공부하는 것이 오히려 기억능력을 떨어뜨린다는 사실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과학적으로 입증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