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3명과 기초자치단체장 6명을 다시 뽑는 4.25 재보궐선거가 오늘 전국 55개 선거구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투표율은 14.1%입니다.
▶ 의사협회장 사의...로비 파장 확산
정관계에 금품 로비 혐의를 받고 있는 장동익 대한의사협회장이 사의를 표했습니다. 로비 대상으로 지목된 정치인들은 관련 사실을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습니다.
▶ 1분기 성장률 0.9%..."저점 확인"
올 1분기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은 전분기 대비 0.9%로 집계됐습니다. 경제 상황이 더 악화되지 않아 지난해 4분기에 이어 저점을 확인했다는 평가입니다.
▶ 미 의원 90명 위안부 결의안 서명
아베 일본 총리의 미국 방문을 앞둔 시점에서 미 하원이 추진중인 일제 위안부 결의안 채택에 지지를 서명한 의원 수가 90명을 넘어섰습니다.
▶ 다음달부터 내금강 관광 실시
다음달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내금강 관광이 시작됩니다. 현대아산은 다음달 27일부터 두차례 시범관광을 실시하고 6월 1일부터 본 관광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 주한미군 방위비분담 상반기 협상
2009년 이후 주한미군 주둔비용 분담협상이 올 상반기 중 시작됩니다. 벨 주한미군사령관이 한국 측 분담비율과 주한미군 재배치를 연계시킬 것을 시사해 시작부터 난항이 예상됩니다.
▶ 서울시 담배꽁초 과태료 10만원 추진
서울시가 길거리에 담배꽁초를 버렸을 때 부과되는 과태료를 현행 3~5만원에서 10만원으로 대폭 인상할 방침입니다.
▶ 숙련기능 외국인에 영주권 부여
법무부가 중소기업체의 숙련 기능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년부터 일정한 조건을 갖춘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주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