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보선 결과 한나라당은 예상과 달리 1명의 국회의원 당선에 그치면서 사실상 참패했습니다. 기초단체장 선거에서는 무소속이 6곳 중 5곳에서 당선되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 책임론 대두...범여권 통합 박차
재보선 참패에 따른 책임론이 제기되면서 한나라당 지도부가 일괄사퇴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연합공천으로 성과를 거둔 범여권은 대통합 추진에 속도를 받게 됐습니다.
▶ 다우지수, 사상 첫 13,000 돌파
기업들의 수익성 개선과 경제지표 호전으로 다우지수가 사상 첫 13,000선을 돌파하는 등 뉴욕 증시가 동반상승했습니다.
▶ 자연분만 유도 의료기관 혜택 본다
제왕절개보다는 자연분만을 실시하고, 분유보다는 엄마 젖을 먹이도록 도와주는 의료기관에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건강보험 급여 체계가 바뀝니다.
▶ "분식회계로 수십억 비자금 조성"
대한의사협회의 정치권 금품로비 의혹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본격 시작된 가운데 장동익 회장이 분식회계 등으로 수십 억원에 달하는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들이 제기됐습니다.
▶ 카드 '현금서비스 수수료 할인' 경쟁
신용카드사들이 최근 각종 할인 혜택을 내세운 카드를 앞다퉈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현금서비스 수수료 할인 경쟁을 벌이는 등 카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 휴대전화 요금 연체 3년째 증가
최근 3년간 휴대전화 요금 연체 증가세가 좀처럼 꺾이질 않고 있습니다. 전체 가입자 가운데 7.6%인 304만명이 연체자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해외 부동산 박람회 오늘 개막
mbn이 주최하는 해외 부동산·펀드 박람회가 오늘 개막됩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해외부동산은 물론 해외펀드와 유학, 이민 등 해외투자 관련 상품들이 총망라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