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일본과의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는 우려 제기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일본의 도발일까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최근 일본 외무성 홈페이지의 한국 소개 코너를 살펴보면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가 삭제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심지어'일본과 자유와 민주주의, 시장경제의 기본적 가치를 공유한다'는 표현은 통째로 빠졌다.
↑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
'한국과 기본가치를 공유한다'는 표현은 일본이 정부 차원에서 한국을 소개할 때 단골 메뉴로 사용해왔던 것이다. 하지만 이 같은 표현을 삭제하면서 양국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한일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사고방식'이라는 소제목에 '한국은 중요한 이웃나라'라는 글은 남겨져 있는 상황이다.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와 관련해 외교 전문가들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로 한국이 국제무대에서 일본 때리기에 나서면서 이에 대한 반감이 확산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또 일본이 잃어버린 20년을 겪는 동안 한일 간 격차가 좁아지고 한국의 영향력이 커지자 한국에 대해 '주장할 것은 주장하겠다'는 경향이 아베 정권들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와 관련해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외무성 홈페이지는 계속 갱신하는 것으로 '최근 자주 쓰는 표현에 맞췄을 뿐"이라며 "외무성 홈페이지는 계속 갱신하는 것으로 한국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에 누리꾼들은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우리를 도발하는 건가?"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왜 그러는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과 기본적가치 공유 삭제,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