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 당선자 "화합속 변화 추구"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화합속의 변화와 선진화를 국정 운영의 방향으로 제시했습니다.
▶ "기업투자 환경 완전히 바뀔 것"
경제대통령의 기치를 내건 이명박 당선자는 기업인들이 투자할 수 있는 경제환경이 완전히 바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재계는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달라고 한목소리로 당부했습니다.
▶ 인수위 준비 착수..."최대한 협력"
이명박 당선자가 본격적인 정권인수 작업에 착수한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 오전 이 당선자에게 전화를 걸어 축하 인사와 함께 정권 인수인계를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BBK특검' 거부권 행사 건의...거부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에게 국회를 통과한 'BBK 특검법'에 대한 거부권 행사를 건의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거부의 뜻을 밝혔습니다.
▶ 대선 패배 후폭풍...'총선모드'
대선이 끝나면서 낙선자들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정동영 후보는 당내 분위기를 추스리며 당 정비방안을 모색하고 있고, 이회창 후보는 정통 보수 신당을 창당할 계획입니다.
▶ 무리한 항해...4명 영장 신청
태안 앞바다 원유 유출사고는 안전조치 의무를 충분히 이행하지 않은 무리한 항해로 밝혀져 해상 크레인 예인선과 유조선 선장 등 4명에 대해 구속 영장이 신청됐습니다.
▶ 음주운전 사망땐
내일부터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망 교통사고를 내면 벌금형 없이 무조건 1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 '삼성비자금' 특검에 조준웅씨
노무현 대통령은 삼성 비자금 조성 의혹 등을 수사할 특별검사에 조준웅 세광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가 임명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